제품 개발부터 해외 제품 소개, 랩세팅 서비스까지 ‘전천후 기업’
(주)대일테크는 1983년 4월 1일 ‘대일이화학상사’로 시작해 1993년 (주)
대일테크 법인을 설립한 이후, 지난 40여 년 동안 유명 브랜드의 미니 원심 분리기를 OEM 방식으로 제작해 미국으로 직접 수출해 왔으며, 미국, 영국, 독일, 일본 등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실험실 기초 장비 및 범용 분석 장비를 수입해 국내 시장에 소개하고 있으며, 실험실 장비 외에도 병원 약제 및 간호부 장비, 산업용 장비 등 전 분야 제품을 망라해 생명과학, 의료, 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기여하며 첨단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생명과학, 바이오, 병원 약제 및 간호부 장비, 산업용 장비 분야의 제품 개발은 물론, 첨단 장비들의 국내 도입 및 유통, After-Sales 서비스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객사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인 랩 세팅 사업으로 분야를 넓혀 실험실 조성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성장한 신뢰받는 기업
(주)대일테크는 창립 후 지금까지 경쟁 구도, 고객의 요구 사항, 기술적 동향 등을 철저히 분석하여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시장에 어떻게 하면 적합할지 평가하는 시장 조사를 통해 크고 작은 어려움을 정면으로 돌파하며 성장해 왔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장에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실제 시장에서 테스트하여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제품을 개선하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자사가 보유한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효과적인 판매 노력을 통해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며 관련 기관 및 고객들과 높은 신뢰 관계를 형성했다.
(주)대일테크의 이가형 이사는 “그간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며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다양한 제품 총망라…다양성, 편의성, 범용성 등 갖춰
(주)대일테크의 대표 제품은 ‘ACMS(Auto Call Monitoring System) 자동 모니터링 알람 시스템’, ‘온도조절장치, TCU(Temperature Control Unit),초저온 냉동고, 미니 원심 분리기, 마약 관리 캐비닛, 약품 안정성 쳄버’ 등이 있다.
ACMS는 자동 모니터링 알람 시스템으로 온도, 습도에 관련된 초저온 냉동고, 약품 및 시약 냉장고, 인큐베이터, 안정성 챔버 등의 실험기기에 연결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저장 및 관리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창에서 온도, 습도 및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도, 습도 등의 제한된 값을 벗어나면, 최대 10개의 등록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음성 메시지로 알려주어 장비의 이상을 바로 파악할 수 있어 실험상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최대 2개의 온도 센서와 1개의 습도센서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외 아날로그 입력신호에 따라 다른 센서도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연결된 모든 장비의 상태를 한 눈에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온도 조절 장치(TCU)는 정밀한 온도 제어 및 넓은 온도 범위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유체를 이용해 온도 제어가 필요한 분야에 다양하게 적용해 활용할 수 있다. 유리 반응기, SUS 반응기 외 재킷 형태의 장비에 정밀 온도 제어, 온도 사이클 테스트 등이 가능해 필요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넓은 온도 제어 범위, 열매 유의 압력 제어 가능, 다양한 안정 장치 보유 등 다양한 장점이 있다. 특히, 웹서버 기능이 적용되어 PC 또는 태블릿을 연동하여 장비 상태, 확인 및 설정 등이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다.
초저온 냉동고는 각종 시료 및 조직 등의 형질을 변화시키지 않고 보관할 수 있는 최상의 냉동 보관 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86℃까지 설정이 가능하고, 마이크로프로세서 시스템으로 최소한의 온도 변화를 유지해 장기간 보관이 필요한 시료를 가장 적정한 온도에서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Dual Cooling 모델의 경우 독립된 2개의 컴프레셔가 문제 발생하더라도 -70℃ 이하의 온도를 유지시켜 시료를 보호해 준다. VIP PLUS와 새로워진 플랫폼의 조합으로 수납 효율은 높였으며, 에너지 효율 또한 높였다.
이 외에도 ‘약품 냉장 냉동고’, ‘CO₂ 인큐베이터’, ‘Omnicell 마약 안전 관리 캐비닛’ 등의 제품이 다양한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랩 컨설팅 서비스 시작, 체계적이고 안전한 실험실 환경을 구축
(주)대일테크는 최근 랩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는 실험실 구축의 전 과정에 걸쳐 전문가의 손길로 완벽한 실험실 환경을 조성해 준다.
특히, 혁신적인 실험실 세팅 솔루션을 제공해 극대화된 효율성, 최신 장비, 기능적 공간 디자인 등 연구 분야와 사용자에게 꼭 맞는 실험실 디자인을 통해 실험 작업의 정확성과 생산성을 한층 높여준다.
(주)대일테크의 랩 컨설팅은 연구소나 실험실(Lab)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운영을 최적화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 서비스로 ▷효율적인 공간 설계 및 운영 ▷규제 및 인증 요건 충족 ▷장비 및 기술 최적화 ▷연구 성과 향상 ▷예산 및 비용 절감▷안전성 강화 등을 충족시킨다.
이가형 이사는 “랩 컨설팅 서비스는 체계적이고 안전한 실험실 환경을 구축하여 연구 및 개발의 성공을 지원합니다. 대일테크의 실험실 세팅은 연구가 더 큰 성과를 이루도록 돕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주)대일테크는 이 외에도 미국, 유럽,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기술력을 응축한 새로운 제품을 국내에 도입하며, 자체 제품 개발과 선진화된 서비스를 통해 현대 사회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를 통해 효율성 향상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며,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기존의 자동 모니터링 알람 시스템인 ACMS의 후속 모델인 ACMS2가 출시되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ACMS2는 온도, 습도에 관련된 초저온 냉동고, 약품 및 시약 냉장고, 인큐베이터, 안정성 챔버 등의 실험기기에 연결해 실시간으로 데이터 모니터링 및 저장 및 관리가 가능하며, 장비의 알람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제품처럼 디스플레이 창에서 실시간으로 온도, 습도 및 장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종 에러 발생 시 사용자에게 미리 등록된 전화번호로 정확하게 알려주어 문제점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PHCbi의 초저온 냉동고 503VH 및 703VH 모델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초저온 냉동고에 안면 인식 보안 및 더욱 커진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주)대일테크는 앞으로 ‘성장과 확장’, ‘혁신과 기술 개발’, ‘고객 만족과 서비스 향상’, ‘지속 가능 경영’, ‘인재 유치와 개발’의 가치를 중심으로 현재 시장에서의 성장은 물론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장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저희는 고객들의 요구에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적인 혁신과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께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여정에 동참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취재기자 / 박아영(reporter3@s21.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