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싸이스트(주)(박혁진 대표)가 최근 개발한 실시간 화학물질관리 시스템 ‘R-CMS 2’는 국내 최초 실시간 화학물질 법령 자동추적시스템을 적용해 법령 관리단계를 간소화함으로써 기존 방식에 비해 소요 시간을 100분의 1 수준으로 단축시켰다. 5년여에 걸친 기술개발 과정을 통해 완성한 제품으로, 실험실 안전관리의 효율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30년은 아주 긴 시간이다. 그리고 그 시간 동안 언제나 최고의 자리를 지켜왔다는 건 분명 존경받을 일이다. 소싱에서부터 사후서비스에 이르는 전체 가치사슬을 따라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장 확장 서비스 산업, DKSH 코리아는 바로 그 비즈니스 세계의 거목이다. 1989년 처음 국내 시장에 뿌리를 내린 뒤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끊임없이 차별화된 가치로 시장을 선도해 온 DKSH 코리아는 완벽한 고객 지원으로 기업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최고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해 왔다.
치열한 경쟁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업들은 저마다의 가치를 추구한다. 그리고 그 가치는 경영진의 철학이 반영되거나 매출에 초점이 맞춰진 경우 등 가지각색이다. 계량 산업의 선두기업 오하우스 코리아가 추구하는 가치는 생각보다 심플하다.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남과는 다른 서비스, 남보다 앞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우선 가치를 두고 있다.
다양한 산업과 기술 분야에서 R&D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연구소 및 실험실의 안전과 환경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삼인싸이언스(주)는 ‘신뢰’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있다. 뛰어난 품질과 끊임없는 R&D 투자로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삼인싸이언스(주)의 장효철 대표를 만났다.
(주)코아테크코리아는 업계에서 트렌드를 이끄는 전문 실험기기 업체이다. 오랜 현장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만큼 경험을 토대로 고객의 연구 및 생산활동을 돕고 있는 (주)코아테크코리아를 만났다.
(주)인터페이스는 오랜 시간 국내 분석 기술 발전을 위해 연구자의 든든한 파트너 역할을 해 온 기업이다. 특히, 독일과 미국 등의 유명 브랜드들의 제품을 국내에 보급하면서 국내 분석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많은 장비를 취급하면서 모든 장비의 자체적인 기술지원을 위해 노력하며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주)인터페이스는 분석 분야의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설립해 독일 원소분석기 생산 전문기업 Elementar 사의 국내 독점 대리점을 하고 있는 EA KOREA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아닌 고객에게 가치를 파는 기업을 추구하고 있다.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제품과 함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신뢰를 구축해 꾸준한 성장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EA KOREA의 송재평 대표를 만나봤다.
편리한 가스의 보급은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기반이다. 가스의 이용은 가정은 물론, 산업 전반에서 기본이 되다시피 하고 있으나 그에 따른 가스 사고율 역시 증가하고 있어 혹시 발생할지도 모르는 위험에 잘 대처할 필요성 또한 점차 증가하고 있다. 1993년 창업한 (주)에이스전자는 가스누출 차단 장치 및 경보기를 개발·제조하며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 산업재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신뢰 경영은 기업 내부 구성원들의 신뢰 관계를 중시하는 경영을 말한다. 조직원들 상호 간의 믿음이 전제되지 않고서는 미래경영환경에서 기업이 경쟁력을 발휘할 수 없을 것으로 보고, 신뢰를 우선순위에 놓는 기업들이 많다. 특히, 조직 내부의 신뢰는 고객들과도 탄탄한 신뢰를 구축하도록 도와 기업의 안정적 성장을 도모한다. 실험실 토탈 솔루션 제공 업체인 랩피디아도 신뢰 경영을 중시하며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반으로 접히고 말리는’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하나둘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하고 있고, 국내 통신업체들도 액정화면이 접히거나 돌돌 말리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 | |